본문 바로가기

review/eat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 고기/김치 만두] 냉동만두 신흥강자 얇피만두. feat.찐만두/에어프라이군만두 뭐가 더 맛있을까?

만두덕후.

 

만두를 좋아해서, 

냉동실엔 늘 만두가 있는데, 

씨제이왕교자 먹다가, 

최근에 얇피만두가 핫해서 

구매해 보았다.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둘다 구매!

뒷면에는 영양정보랑 뭐 조리방법 그런게 적혀있다. 

 

근데 조리방법이 묶음스티커때문에 잘 안보임 ㅠ

 

개인적으로 찐만두를 좋아해서 찐만두도 해먹어보고,

군만두도 좋아해서 군만두도 해먹어보았다.

 

군만두는 기름에 튀기듯 한게 맛나긴 하지만, 

귀찮고 캐서, 

에어프라이어로~!

 

찐만두,

군만두

 

뭐가더 맛있을까~!

 

찐만두는 찜기에서 10분했었는데, 

속이 미적지근 해서, 

15분 조리했다. 

 

속이 비치는 얇피만두~!

근데 그릇으로 옮기다가,,,

터트렸다. 

 

얇아서 이게 단점인듯 ㅎ

 

일단 찐만두는 고기만두만 먹었는데, 

맛있었다. 

피가 얇아서 피의 식감은 아주 살짝 느껴지고,

속의 꽉참이 더 잘 느껴진다. 

 

고기도 아주 튼실하게 들어 있고, 

맛있다!

 

에어프라이어 군만두.

 

위쪽에 살짝 기름 묻혀서 돌려주었다. 

180도에서 10분 좀 넘게 한듯,

 

진짜 잘 구어졌다. 

피가 얇아서 비주얼도 더 좋다.

 

교자만두는 그런건 위쪽이 좀 탄다고 해야하나?

암튼 그 부분만 좀 더 딱딱하게 조리되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건 먼가 균일하게? 전체적으로 잘 구어졌다. 

 

구어져서 그런지 피도 더 탱실해져서 

집기도 편하다. 

먼가 더 피의 쫄깃함이 살아난듯 

역시 속은 꽉차있다. 고기도 튼실하고

 

김치만두는 김치전 맛이 난다고들 많이 하던데, 

내입맛에는 살짝 짯다.

깍두기? 김치도 큼직하게 들어가있어서 

씹는 맛도 좋고, 두부도 들어가서 

꼬소한 맛도 있고, 맛잇긴 한데, 조금 짜서,,

밥이랑 먹음 ㅋㅋ

 

개인적으로는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더 맛있다.

원래 군만두보단 찐만두의 부드러움을 좋아하는데 

이건 너무 부드러워서 ㅋㅋ 내가 잘 못쪘나??

 

군만두가 먼가 피의 쫄깃함도 느끼면서 

꽉찬속도 먹고, 먹기도 좀 더 편해서 

맛있게 먹었다. 

 

둘다 맛있지만 

편리하게, 얇피의 식감도 느끼려면 군만두!

 

암튼 맛있어서 담에 또 사먹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