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at

[초간단 계란빵 만들기] 우리밀 핫케이크 가루로 만드는 종이컵 계란빵. feat. 에어프라이어

집에만 있다보니, 

집에서 할 수 있는걸 찾다가, 

 

집에 있는 핫케이크가루로, 

계란빵을 만들어보았다. 

(이미 몇번 해봄.)

 

 

핫케이크가루는 이녀석으로, 

토리식품? 껀데, 

우리밀로 암튼 국산재료로 만든 핫케이크가루이다.

(캐서 좀더 비쌈..)

 

준비물

 

핫케이크가루, 종이컵, 소금, 설탕, 

물or우유, 버터or식용유

 

추가로 파슬리나, 모짜렐라 치즈 있으면 더 좋다.

 

 

종이컵 계량으로, 

 

핫케이크가루 1에 물은 0.5 이면된다. 

 

거기에 계란 하나 추가해서 

쉐킷!

 

요 핫케이크 가루에는 호박분말도 들어가 있어서, 

약간 반죽 컬러가 주황?색이다 ㅎㅎ

 

이렇게 되면 거의 절반이상 끝낫다.

 

이제 반죽 종이컵에 담고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조리하면 끝이다.

 

 

그렇지만 후에 좀더 간단하고, 

맛나게 먹기위해.

 

버터를 녹여서, 종이컵 면에 발라준다. 

 

그냥 식용유도 되는데, 

버터가 더 꼬숩고 맛나다.

 

 

그리고 반죽을 1/3정도 담아주고, 

계란 하나 톡 깨트려서 넣어준다. 

 

그리고 토핑을 하고싶은대로 하면되다.

 

베이컨이나 피자치즈 넣으면 더 맛남 ㅎㅎ

 

집에 있는게 비엔나 소시지뿐이라서 

잘라서 넣어주고, 

소금 한꼬집, 설탕 한꼬집 해서 간을 살짝 해준다. 

 

좀더 달달하게 먹고싶으면 설탕을 좀더 추가 ㅎㅎ

 

그리고 중요한 팁!!

 

계란노른자를 터트려 주어야지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할때 안터진다. 

 

꼭꼭 계란노른자를 가위나 이쑤시개 같은걸로, 

터트려주어야 한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서 

170~180도로 

10분에서 15분 정도 조리하면 끝!

 

완성!

 

노릇노릇 맛나게 완성되었다!

 

버터를 발라줬더니

고소한 냄새와 함께, 종이컵에서도 분리가잘된다. 

 

속까지 맛나게 잘 익었다. 

 

살짝 달달하면서 

소시지씹을대 짭짤하면서서,

빵도 약간 쫀득하고, 

 

엄청맛있진 않지만

간단하게 먹기 괜찮다 ㅎㅎ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봐도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