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자동차 정기검사] 운전한지 3개월된 초초초초촟보가 알려주는 정기검사 예약하고 할인까지! 정기검사 예약/할인방법

 

얼마전 집에 우편물이 하나 왔다.

두둥

 

 

몇개월전부터

어무니 차를 받아서

몰고 다니는데

차량정기검사를 받으라는.

 

이런거 한번도 안해봣는데...어케함...?

 

캐서

막 그냥 널부려 뜨려 놧다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엄마에게 등싸대기를 맞지 않기 위해서

알아보고 캤다.

 

그래서 나 혼자 알아보는것 보다.

이왕 알아보는거, 나처럼 왕초보님들도

검색하시믄 보고 하시라고,

일케 글을 쓴다.

 

 

 

뭐 우편물에 나한테 가까운 정기검사소 이런것도 나와있고 한다.

근데 바로 요고!!

 

예약하면 3,200원이나 할인!

캠페인참여해야 하고,

토요일은 제외다.

 

뭐 3,200원이 작은 돈일수도 있지만,

난 지금 궁핍하기땓문에....ㅋㅋㅋ

저 밑에 나와 있는

예약 옆에, 전화번호 옆에

사이트로 가보았다.

전화는 왠지 먼가 나의 초보티를 내는게 쑥스러워서 ㅋㅋㅋㅋ

 

사이트는

www.ts2020.kr

 

요사이트로 들어가면 이런화면이 뜬다.

TS~

교통안전공단인가부다.

 

 

조기 클릭!

근데 엄청 화질구지네.

ㅋㅋㅋㅋ

화질좋게하는 그런방법 몰라서

그냥 빨간펜을 따라오시믄된다.

 

 

암턴

저기를 클릭하면

이 밑에 화면이 나온다.

 

 

 

그럼 저렇게 주황색 자동차 검사 관련

카테고리들이 펼쳐지는데

맨 처음에 있는 예약을 클릭해준다.

 

 

 

그럼 이런 화면으로 넘어감.

그럼 검사예약하러가기를 클릭하면 된다.

 

 

 

 

그럼 이런화면이 뜬다.

저기에 자기 차량 정보와

본인 정보를 넣어주면 되는데,

 

할인을 받으려면

저기 밑에

감면이벤트 참여라고 고기를 클릭!

[팝업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럼 이런 이벤트 창으로 넘어 가는데,

이벤트를 클릭!

 

 

 

그럼 이런 퀴즈를 풀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

팁을 보면 맞출 수 잇는

간단한 퀴즈~

저기서 바로 정답을 클릭한다.

 

그럼 본인 정보를 넣을 창이 다시 나오고,

입력을 해준다.

 

그리고 다시 검사예약창으로 넘어가 준다.

 

 

 

 

이 다음부터

난 이미 예약이 된 상태라서

스크린샷은 첨부 없이 그냥 설명만.

ㅋㅋ

 

예약창에서 본인차량 정보,

주민/사업자/법인등록번호 앞 6자리 옆에 있는 검색을 클릭 하면

차량정보관련해서 나오고,

감면받은 금액이 나온다.

 

그럼 동의 누르고 다음.

 

 

예약페이지에서 본인 차량 검사받을 날짜랑

시간을 선택해서

시간선택은 오전/오후만 가능,

대략적으로 이렇게 큰 시간만 정해져잇고,

그 시간대에서 선착순으로 먼저 온 차량부터 해준다고 한다.

 

암턴 예약날짜랑 시간대를 잡고,

다음.

누르믄

 

결제!

결제는 카드도되고 무통장입금도되고,

가상계좌도 된다.

 

난 가상계좌 해서

문자가 몇시까지 어디로 입금하라고 나오는데

그거 입금 하면 끝!

 

원래 이만원 좀넘게 나오는데

만구천얼만에 결재했다. ㅋㅋ

 

이제 약속시간 맞춰서

예약날 가기만 하믄 된다.

 

처음받아보는 차량 점기검진!

ㅋㅋㅋㅋ

예약을 할인까지 받아서 잘 했으니

검진도 잘 받았음 좋겟다

큰 이상 없었으면 좋겠다.

 

 

이상 왕초보운전자가 알려주는 차량정기검진 예약과 할인법!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