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간단요리] 믹스커피를 활용한 소이라떼 만들기.

간단하게 소이라떼 만들기!!

가끔 스벅가서 라떼 먹을때 우유를 두유로 바꿔서

소이라떼로 먹는데.

바닐라 시럽이 첨가되어서 더 맛있는~

 

그래서 생각해낸

믹스커피와 두유를 활용하서 초간단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준비재료입니다.

믹스커피와 두유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믹스커피는 늘상 있는 거고,

두유도 마침 있어서,

요렇게 두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원래는 카누같은 블랙커피로만 해먹어 봤는데,

뭔가 시럽이 빠진,,,그런 느낌이라서

오늘은 믹스커피로~





믹스커피 종류는 아무거나 상관없을 듯 합니다.

원래 맥심화이트골드를 선호하지만,

있는게 네스카페 뿐이라...

근데 네스카페도 단맛이 강하지 않고,

커피맛이 좀 더 진해서 나쁘지 않더라구요~

 

믹스커피 한봉을 뜯어서 컵에 담아줍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을 부어서 쉐킷!

물은 조금만 부어서, 약간 원액처럼,

에스프레소 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스틱은 스타벅스에서 협조해주셨습니다. ㅋㅋ

;D

 




 

갑자기 두유 양이 많을 것 같아서,,

한봉 더 뜯어서 함께 쉐킷!!

 




 

따뜻하게 데운 두유면 더 좋겟지만,

이곳은 전자랜지도 없고, 가열도구가 아무것도 없기때문에..

그냥,,ㅎㅎ

 

두유를 컵에 잘 담아 줍니다.

저는 한팩 다 사용했습니다.



나름 스팀거품같이 내려고 노력

은 했지만 1mm도 없는....








미리 만들어둔 커피믹스 에스프레소를 부어줍니다.

내맘대로 커믹에스프레소 ㅋㅋ

 

 






다시 한번

커믹에스프레소와 두유가 잘 섞이게 쉣킷!!!

 




완성된 커피믹스로 만든 소이라떼 입니다.

커피가 잘 안녹아서 약간 입자가 떠있긴 하지만, ㅎㅎ

 

맛은, ,,,,생각했던,

스타벅스의 소이라떼처럼 맛있지 않아서 실망스럽...ㅠㅠ

 

옆사람한테 시음의 기회를 줬는데,

약간 커피맛이 나는 미숫가루맛도 나는,,,

애매모호한 맛이라고....

 

그냥 블랙커피믹스로 만들어 먹을껄 그랬나 봅니다.

아니면 믹스커피를 두봉지해서 그랬나....??

막 엄청 못먹을 맛은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또 해먹고 싶을 정도의 맛도 아닌....ㅋㅋㅋ

그냥 스벅가서 소이라떼 사먹는걸로,,

돈없을때 가끔 해먹는 걸로 ㅋㅋㅋ

그래도 엄청나게 나쁘진 않으니,

간단하게 한번 해먹어 보셔도 나쁘진 않을듯 합니다.

엄청나게 기대는 하지 마시고 ㅎㅎㅎ

 

다음엔 맥심 화이트골드로 시도를 해봐야겠습니다. ㅋㅋ

 

 

이상 초간단 소이라떼 만들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