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광주 진짜 맛있는 한정식 이화정]영부인 김정숙님도 다녀간 광주 한정식 맛집 이화정에서 맛나게 먹었다.

가족식사 자리가 있어서,, 어른들도 있고, 캐서, 

한정식집으로 알아보다가,,

예전에 지인을 따라갔던 상무지구에 있는 어느 한정식집에 너무 실망을 해서,,,

물어물어 진짜 괜찮은 한정식 집을 추천받아서 갔다.


좀 멀긴 하지만,,ㅋ

광주 한정식 맛집.

자연을 담는 이화정




위치


요긴데, 광주 북구, 거의 담양 넘어가는쪽?

그래서 좀 멀긴 햇다..ㅋㅋㅋ

가는데 여기 음식점 있는거 맞냐고,,,ㅋ



사람이 먼저다!

문재인 대통령님 부인 영부인이신 김정숙 여사님도 다녀가셨다 

ㄷㄷㄷ



영업시간은 오전 11:30 ~ 오후 09:30분까지 이다.



오우~

요렇게 직접 사용하시는 재료들 원산지? 같은거를 빼곡하게 붙여 놓으셧다.

1등급 식자재~ 믿음직 스럽~ ㅋ


향토음식 금상도 수상하셨다고~ ㅎ



일케 입구쪽에 과실 효소차로 만들어진 후식코너도 있다.

이건 식사 다 하고 먹는걸로~



메뉴~

산정식, 들정식, 대지정식, 하늘정식 ㅋ

이름도 먼가 예쁜 ㅋㅋ 

가격은 12.0~24.0까지이다.


우리는 들정식 2인에 대지정식 2인 일케 주문했다.

돼지도먹어 보고 싶었는데, 이건 담에가서 먹어보는걸로, ㅋ



일케 테이블 매트에도 메뉴와 함께 수상? 맛집? 인증 그런게 적혀있다.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넓고 그렇다 

다만 룸같은 방으로 된곳은 따로 없다 ㅎ



먼저 나온 샐러드~

자주빛? 같은걸 보니 비트? 이런거도 들어가고 한듯 

상콤하니 맛있었다. 




그리고 1차로 나온 메뉴들~



버섯탕수육이랑 수육이랑 

토마토랑 마랑 있는것도 나오고, 

전체적으로 입맛을 돋게 해주면서, 적당하게 허기도 달래줄만한 메뉴들이었다.

미나리 오징어 초무침? 요것도 새콤새콤하니 맛있엇다.



요거 버섯탕수육!!!

진짜 대 존맛탱!!! ㅋㅋㅋ

안그래도 버섯 좋아하는데 일케 탕수육으로 되어 있으니 ㅋㅋ

나같은 초딩 입맛에게는 안성맞춤이었다. ㅋㅋ

같이간 조카도 고긴줄 알고 잘먹음 ㅋㅋㅋ

따끈따끈하니 ㅎㅎ 



아 

요 매생이국? 도 나왔다 .

뚝배기 같은곳에 나와서 알맞게 나눠서 먹으면 된다.



잡채도 맛잇고, 

저기 보이는 버섯청경채 볶음? 같은것도 약간 중식 스러우면서도 맛있었다. 



보쌈은 고기가 4~5개 나왔는데 

요렇게 보쌈김치랑 싸서 먹으면 맛있었다.

근데 고기는 좀 뻑뻑.. 아숩 ㅠ

그래도 김치 이런게  맛깔낫다 ㅎㅎ



잡채도 뜨끈뜨끈~

간도 잘 맞고 맛있었다. 


이렇게 먼저 나온 메뉴들을 다 먹고

배가 불러 갈때쯤,,,


메인메뉴!!!!



오리랑 떡갈비~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철판에 올라가서

밑에 작은 불같은걸로 따뜻하게 해준다 ㅎㅎ




구수한 된장국도 나오고~



김치들이 맛있다~

ㅎㅎ 오이소박이랑 배추김치랑 백김치랑 

다 맛있음 ㅋ



고등어 구이도 나온다. 

고등어 구이는 그냥 그랬다 .ㅋ



2인분 떡갈비가 총 4덩이 나온다.

요렇게 두툼하고 큼직하게~

간도 잘 맞고 맛있었다. 



오리고기도 두툼~ 오리고긴 그렇게 양이 많은것 같진 않았다.

그래도 막 밑에 불에 의해서 익으면서 오리기름 나와서

막 자글자글 거리면서 더 맛나게 구어졌다. 

배부른데 진짜 계속 먹었다. ㅋ



마지막으로 후식차~

새콤달콤하니 맛있었다 ㅎ

레몬차에 조금 달콤하게~ 하고 비트같은걸로 색을 낸듯


전체적으로 메인 메뉴는 기본이상? 음 평범할수도 있는 맛이긴 한데,

나오는 반찬? 서브 메뉴들이 진짜 대존맛, 존맛탱들이었다. 

양도 많고 진짜 배불배불~ ㅋㅋㅋ

내가 사는 곳에서는 거리가 좀 멀긴 했지만 다들 먹고 만족~!

어른들도 좋아하고, 젊은사람들도 충분히 좋아할만한 맛이었다.

한정식 치고 값도 저렴한 편이고 ㅎㅎ

양도 진짜 ㅎㄷㄷ 완전 배불러서 걷기 힘들지경 ㅋㅋ


나중에 친구들이나 식사자리 있으면 진짜 강추, 또 가고싶다 ㅋ

진짜진자 맛있는 추천 한정식 맛집이 이화정.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