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cafe

[홈카페_일리커피_빨간색_핸드드립 커피]일리커피로 집에서 드립커피만들어 먹기.

일리커피 원두갈아진거? 드립커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걸 지인에게 받았다.

빨간색이랑 몇개 받았는데, 먼저 빨간색부터 ㅎㅎ


집에 드립으로 먹을 수 있는 핸드드립 커피메이커가 있어서 해먹어 보았다.



일리커피로 핸드드립 커피 만들어 먹기.




요렇게 생긴 캔에 들어있다.

일리가 커피로 유명한 브랜드로 알고 있는데, 일리카페도 따로 있는걸로 알고있다.

(한번 가봄)



요 빨간통 일리커피는 부드러운 맛이라고 적혀있다.

용량은 125g, 100% 아라비카라고 적혀있다.



메이드인 이태리.



요렇게 통조림 캔 처럼 포장이 되어 있다.

그래서 커피를 더 신선하게 보관해주는? 그런 느낌이다.



일케 OPEN

배합토 같은 비주얼,,ㅋㅋㅋ 그치만 뚜껑을 열자마자 향긋한 커피향이 화악~ 풍겼다.

향긋향긋.



커피를 드립커피 메이커 필터에 넣어준다.

커피는 기호 식품이라 정해진 기준은 없지만, 

기본적을 커피 10g에 물 180g 이 맛있는 커피라고 한다.

전자저울을 사야할 판이다. ㅋㅋ



일케 적당히 잘 갈아진 원두를 담아주고,



스테인리스 필터라서 그냥 해도 되긴 하는데, 

종이필터를 같이 해주는게 더 좋다고 한다...캐서 다시....ㅋ


물도 원래 막 그 주둥이 긴걸로 500원짜리 동전모양을 그리면서 천천히 해줘야 하지만,,

집에 그런주전자가 구비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그냥 천천히 나름 500원짜리 원을 만들어주면서,

잘 부어 주었다.



일케 밑으로 커피가 쪼로로록 떨어지면서 만들어진다.

컵에 부은 사진은 없네...ㅋ 찍은줄 알았는데, 


암튼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된다. ㅎㅎ

물이 다 내려오면 컵에 따라서 마시면 된다. 

커피 내리는 동안 향긋한 커피냄새가~ ㅎㅎ 이래서 홈카페를 하는,,,ㅋㅋ

솔직히 맛은 막 전문적으로 내려준 것보단 못하긴 하지만 그래도 

내가 내려서 맛없어도 불평 못하고 그냥 마신다. ㅋ

그리고 나름 맛도 괜찮다. ㅋㅋㅋ 향긋하니 ㅋ

맛 구별은 막 잘 못하니 탄맛안나고, 정당히 먹을만 하면 괜찮으듯,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