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광주 동명동 맛집]광주의 동리단길! 동명동에서 제주음식 맛집 재주당에서 맛나게 먹었어요!

친구들이 광주에 놀러와서,

광주 핫플! 광주의 동리단길 동명동으로 GOGO!

(사실 올때마다 여기아님 상지...ㅋㅋ갈곳없는 광주,,,)

 

인스타검색찬스를 사용해서 동명동 맛집을 검색해서,

제주가 좋아서 재주를 부리는 음식점 재주당으로 갔답니다.

 

제주당 아니고, 재주당!

위치는 요기,

알고보니 제가 일하는 곳에서도 멀지 않은! ㅋㅋ

약간 골목에 숨어있으니 골목으로만 잘 들어가면 금방 찾을수 있답니다.

 

 


재주당!



골목으로 스알짝 들어오면, 일케 제주도에 있을법한 인테리어의 가게가 나타납니다.

막 앞에 돌맹이들도 있고, ㅋㅋㅋ



바깥쪽에서 일케 메뉴 확인도 가능합니다.

국수와 정식, 전골 등을 판매합니다.

제주음식으로다가!




문을 열고 들어온 내부입니다.

문이 상당히 무거워서 낑깅거리면서 열었습니다.

내부는 좁습니다.

길다란 테이블이 쭈욱~u자 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살짝 독특하고 불편한 구조? ㅋㅋ



천장에는 이렇게 물고기등같은거도 매달려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인테리어도 이쁩니다.



이렇게 맨 앞쪽에 조리하는 주방이 있습니다.


저희는 3이서 가서,

비빔국수와 고기국수와 흑돼지두루치기정식이랑 감태주먹밥일케 주문했습니다.

막 해물들어간 국수도 잇엇는데 제가 해물을 그닥 안좋아해서,,

친구들의 배려로 일케 주문!



제일먼저나온 비빔국수!

옆에는 이따나올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와 청양고추, (딱히 설명을 안해주셔가지고,,,그냥 느낌상 ㅋ)그리고 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기국수!



고기국수는 일케 뽀얀 국물에, 고춧가루양념과

실파와 김가루가 반반 부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한젓가락 후루룩!

음, 맛은 제주도에서 먹었던 것 보다 덜 진합니다.

제주도에서 먹은게 티오피라면 이건 그냥 커피 느낌.

그렇다고 막 맛이 없진 않습니다.

괜춘괜춘,



제일 먼저 나왔던 비빔고기국수!

위에 고기도 올라가 있고~



일케 막 휘리릭 비벼가지고



역시 후루룩 ~


비빔면 존맛탱이었습니다.

근데 좀 짜가지고...근데 간은 좀 쎄야 맛잇다며..ㅋㅋ

암턴 근데 맛잇어가지고 싹삭 먹었습니다. ㅋ

면도 탱탱하니 쫄깃하고, 

양념이랑 고기도 맛잇고 ㅋㅋ




그리고 가장 먹고팠던 감태주먹밥입니다.

이것도 존맛탱!!!

감태가 먼지는 잘 모르겠지만 ㅋ 해초종류인듯한데,

김같은? 그런거 같습니다.


암턴 양념된 밥에 겉에 감태가 돌돌돌 감싸고 있습니다.



일케 밑에 깔려있던 소스랑 함께 먹으면됩니다.

역시나 이것도 좀 짜긴 한데 맛있습니다. ㅋㅋ


소스는 약간 마요네즈에 여러가지 소스가 섞인것 같은데 맛있습니다. ㅋㅋ




요기 한쪽 귀퉁이에 보이는게 흑돼지두루치기 정식입니다.

고기랑 밥이랑, 



조기 보이는 국도 함께 나옵니다.

말그대로 정식!

고기양이 적어보이지만, 은근 많았습니다.

ㅋㅋㅋ첨에 적다고 투덜댓는데 먹고나니 배불,,,ㅋㅋ





고기가 땟갈도좋고 부드럽고 간도 짭짤하니 맛있습니다.

아까 처음에 나왔떤 감태주먹밥을 찍어먹었던 분홍색 소스와 함게 먹고, 

작은 청양고추랑도 함게 먹고, 

밥이랑도 먹고zz 

국물도 은근 얼큰하면서도 시원한게

약간 느끼한 소스맛을 잡아주는! ㅎㅎ맛잇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약간 간이 쎄서 짜긴 한데

그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양도 은근 많아서 배부르고 좋앗습니다. ㅋㅋ

광주 동명동 제주음식 맛집! 재주당에서 맛나고 배부르게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