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광주 동명동 일본식 카레 맛집 소보쿠] 여름에 갔던 조선대 근처 일본식 카레맛집 소보쿠, 근데 얼마전에 갔는데 변해서 실망.

밀린 포스팅.

이제 폰도 용량이 없다고 삑삑 거리고 캐서.

밀린 사진정리도 할겸.

포스팅도 한다.


동명동 일본식 카레 맛집. 

소보쿠.



위치는 

그 살레시오여고 후문쪽 정류정에서 내려서

동명동 들어가는 골목으로 살짝~ 들어가면 바로 보인다.


여기는 내부가 좁아서 좀 늦게 가면 자리가 부족...

그래서 한 두번 갔다가 자리가 부족해서 못가고,

2번의 시도만에 성공.

그후로도 몇번 여러명이서 가서 자리를 못잡아서 못먹었던 때두...


그후로 맛나서 몇번 갔다.(그래서 사케동 빼고 메뉴 모두 다 먹음)



 

일케 외부도 일본느낌이다.

외부에서 봐도 작은 느낌.



여름에 갔을때라 여름휴가 설명이...ㅋ

개점은 11시 30분 부터, 

마감도 꽤 빠르고, 휴식시간도 있어서 시간을 잘 맞춰서 가야한다.

맛집의 위엄.ㅋ



메뉴판.

미루쿠카레, 토마토카레, 사케동, 치킨남방 일케 메뉴도 간단!

가격도 10,000이하라서 괜찮은듯 하다.





내부가 일케 좁다.

테이블이 한 4개?5개? 정도인듯,

거기다 대부분 2인테이블이다. ㅠ

그래서 좀 여러명이서 가면 자리가 부족...

보통 두명씩 연인들이 많았다.ㅠ ㅋㅋㅋ



일케 패스트푸드점 포장지를 이용해서 센스있는 조명도.

인테리어도 아기자기 이쁘다.



토마토 카레



이렇게 1인식 쟁만에 해서 나온다.

아니 나왔었다.

최근에 갔을대는 그냥 메뉴 하나랑 피클만 나온...

그래서 아쉬웠다.

사장님은 잔반이 너무 많이 나와서 그냥 메인메뉴만 낸다고 하셨는데..

저는 샐러드 맛나게 다 먹었는데...

후식으로 나온 자두도,,,ㅠ



샐러드가 나왓었을 때니. 나온버전으로 포스팅을..

일케 샐러드가 약간 새콤달콤한 유자? 같은 드세링이라서

입맛을 돋아줬다.


그리고 개인1인 쟁반으로 나와서 

1인식느낌으라서 더 좋았던거 갔다.



위쪽에 일케 견과류도 뿌려져 있고, 



아삭아삭 하니 맛있었다.



카레맛은 부드러우면서 맛있었다.

토마토카렌데 맛이 진하고 일본 블럭카레로 만드는듯?

ㅋㅋㅋ이건 저의 개인적인 생각.


암튼 분말 카레보다 훨씬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다.



일케 슥슥 비벼서  한입!

맛있다. ㅋ

고소하고 적당히 향긋하고, 

광주에서 먹어봤던 카레중에서는 거의 제일 괜찮았던것 같다.



치킨남방.



처음에 제목만 보고 이게 무슨메뉸가...

했는데 다른분이 시켜드신거 한입 먹어보고 괜찮아서

나중에 가서 시켜먹어봤다.



요것도 예전에 1일 플레이트로 나왓을때,

이건 미소국과 함께 나왔다.



저기 하얀 소스같은게 존맛탱이다.

닭가슴살같은거에 위에 계란튀긴거? 같은게 올라가 있고, 

또 그게 간장소스같은거가 뿌려져있고, 

또 위엔 생강절임같은게 올라가 있다.



먹는 방법은 비비지 말고 

위에서 푹 떠서 소스랑 밥이랑 치킨이랑 계란이랑 생강절임 하나 올려서 먹으면 된다.


적당하게 짭쪼로 하면서 하얀 소스도 시큼하면서 계속 땡기는 고런 맛이다.



이렇게 생강절임과 함께 먹으면 된다.

이것도 역시나 맛잇~ㅋ



미루쿠카레



이건 새우가 들어간 미루쿠카레.

저는 새우알러지가 약간 있는 관계로,

새우는 빼서 다른 분 드리고 카레막 슥슥 비벼서 먹었다.

이때 역시 1인플레이트 때.

이제는 그냥 저 미루쿠카레 메인만 나오고,,,ㅠ



새우는 그냥 칵테일 새우같은, 고런 새우가 들어간다.



토마토 카레보다 색상은 더 크림색, 좀더 부드러운 색상이다.

맛도 좀 더 부드러운, 고소한 맛이 더 강하다.

이것 역시 맛있었다.


진한맛이 일품.


사케동 빼고 다 먹어봤는데

전체적으로다 맛잇었다.

1인플레이트로 나오는것도 만족

개인적으로 광주에서 맛봤던 일본식 카레집 중에서 괜찮았던듯.

사실 많이 가보지도 않았지만..ㅋㅋ

그래도 맛은 평타이상 하는 맛집인것 같다.


다만 가장 최근에 갔을때 1인플레이트로나오던게 바뀌고

그냥 메인메뉴랑 피클만 나와서 조금 아쉽....

1인플레이트로 나오는게더 한상차림같은 느낌도 나고 괜찮았는데..




끝으로 이렇게 디저트 느낌으로 계절과일까지 딱 먹으면

딱 마무리가 깨끗하게 정리됐었는데...

이제 이런 과일도 안나오는...ㅠ



최근들어 바뀌어서 좀 아쉽지만

맛은 아주 맛있게 먹었던 

광주 조선대 근처 동명동 일본 카레 맛집.

소보쿠.


그러나 바뀐이후로는 한번도 가지 않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