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광주 동명동 맛집]광주 동리단길 맛집 3대장 동명관!

광주 동명동 맛집 3대장!

재주당, 밧장, 동명관!

재주당은 가봤고! 요번에는 동명관을 갔다.


위치!

약간 동명동 메인길에서 한블럭 정도 위로 올라가는? 길목에 있다.








외관부터 디자인이 깔끔한 옛날 경양식집 스타일이다.

예쁨예쁨 ㅎㅎ

막 밖에서 인증샷도 찍고 그럼 ㅎ



약간 초저녁?쯤 가서 다행이 웨이팅없이 들어갈 수있었다.

다 먹고 나와보니 웨이팅 하는 사람들이 있었다.ㅎㅎ


내부인테리어도 옛날느낌으로! 예쁘게 잘 되어 있다.



벽면엔 일케 옛스러운 포스터들도~

동명관, 새벽달, 재주당, 밧짱 일케 동명동 맛집들이 함께 포스터도 있다.

주인이 같은건 아닌것 같고,,,무슨 연관이 있나,,? ㅎㅎ


암튼 인테리어 감성은 복고, 레트로, 고런 느낌이다. 



메뉴판!


식사류는 이주의 나베는 주에 따라 달라지는 메뉴이다.

그외 약간 일본식 경양식 메뉴들이 있다.

맥주도 잇고~ 색다른 음료들이 있다.



동명돈까스랑 이주의 나베를 주문!

거기에 친구가 맥주 마시고 싶다고 맥주 한잔 추가했다.


물병도 옛날에 많이 보던 간장통같은 그런 느낌의 물병 ㅎㅎ

빈티지 감성을 잘 살린듯하다.



나베를 따땃하게 해줄 불과 단무지 김치 일케 먼저 세팅해 준다.

이주의 나베는 통돼지 김치나베!



조금 있다가 나오 음식들 이다.

나베는 우동면발도 함께 나온다.

동명돈가스는 치즈가 뿜뿜! 아주 터져나온다.



통돼지김치나베!

사각형 무쇠그릇에 담겨져서 나오고 밑에 불이 있어서 

끝까지 따땃하게 먹을 수 있었다.



면은 한번 끓으면 넣어서 먹으라고 했다.

먹는것도 끓여져서 나오긴 햇지만, 한번 끓으면 먹는게 더 좋다고 ㅎㅎ

근데 끓이는데 좀 걸려서,,,그냥 좀 덜 끓이고 막 먹었다.

팽이버섯도 들어잇고, 음, 맛은 그냥 맛있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

맛잇었다~ 

면도 넣어서 후루루ㅜ룩 먹고 ㅎㅎ 

양이 적은줄 알았는데 먹고 보니 양도 괜춘!



동명돈가스!

치즈가 후루루ㅜㄺ 흘른다 ㅎ

이뿌게 꽃도 있고~

바닥에 소스도 흠뻑~





돈가스는 약간 롤 돈가스? 형태이다. 

아 새우튀김도 하나? 두갠가 올라가 있다.

내가 안먹어서,,,잘 모름 새우는 ㅋ노관심.

치즈가 진짜 듬뿍듬뿍이어서 고소하고 맛있다~

고기는 치즈에 가려서 고기보단 치즈맛이 더 강하다.

역시 이것도 양이 적은줄 알았는데,,,,먹다보니 배불...ㅎㅎ


나베랑 돈가스의 조화도 굿이었다.

맛잇맛잇~ㅎ 튀기기도 잘 튀겨져가지고 나같은 초딩입맛에 딱이었다. ㅎ


가격이 약간~ 있지만 그래도 음식퀄리티도 좋고 맛있는 

동명동 맛집! 동명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