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광주 천변근처 고기 맛집 알리!] 진짜진짜 질 좋은 고기!! 돼지고기가 존맛탱인 알리에서 폭풍고기먹방찍고왔다.

 

얼마전 지인께서,

겁나 맛잇는 고기를 먹었다며,

이건 모두에게 알려야 한다며,

언제 같이 먹어야 한다며,

 

캐서

 

함께 겁나 맛잇는 고기를 먹으러 갔다.

 

 

 

 

가게 이름은 알리,

알리알리 알라셩,

알라리 알라

ㅈㅅ;

 

 

 

 

 

 

첨 들어보는 가게 이름.

검정고무신 같은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옛날 영화간판 느낌으로 되어 있다.

 

 

위치는 천변근처?

자세한 설명은 나도 처음 가보는 곳이라

 

 

 

지도 참고.

 

 

그 광주공원 그쪽에서 빛고을 시민문화관?

그쪽 골목쪽에 위치해있다.

 

 

 

 

밖에서 보이는 메뉴들을 보면

보통 술안주 느낌이다.

 

하지만 같이간 사람들(나포함)

술을 거의 못해서

 

걍 고기만 ㄱㄱ

 

 

 

입구에선 곧 결혼을 할 중기님이 맞이해 주신다.

 

 

 

 

내부는 넓지 않았지만

아기자기 고기집 치곤? 예쁘게 꾸며져 있다. ㅎㅎ

 

 

애니메이션 관련 포스터들도 보이고,

 

 

 

사장님이 오버워치 팬이신가 보다 ㅎㅎ

들어오기전 현수막에도 오버워치가 있더니 ㅎㅎ

메뉴판에도 ㅎㅎ

 

메뉴 종류이다.

고기는 3가지!

그외는 탕류, 볶음류 등  대부분 술안주로 먹으면

(그냥먹어도)맛잇을 것들이다. ㅎㅎ

 

 

 

 

 

 

 

주문하자 나온 반찬들!

 

반찬들도 먹음직 스럽다.

장조림은 존맛탱이어서

먹고 더 달라고 했다. ㅎㅎ

 

 

 

 

김치들도!

역시 전라도는 김치제!

 

ㅋㅋㅋ

 

잘익은 묵은지!

고기랑 싸먹으면 찰떡궁합!!

 

깍두기는 음.

막 익진 않아서

그냥 soso 였다.

그래도 먼가 신선한 느낌!

 

 

접시에는 오븐에 구운 막창이라고, ㅋㅋ

원래 오븐에 구운 막창집이었나...?

아님 접시만 따로 저렴하게 사오신건가 ㅎㅎ

 

암턴 음식만 맛있으면 되지 ㅋ

 

 

 

 

 

개인 양념장과

부추절이도 나온다.

 

부추 = (전라도) = 정구지(경상도)

 

보통은 양파나, 파절이가 나오는데

부추라니!

 

부추가 건강(남자한테)에 그렇게 좋다던데^^

히히;;

남자분들은 많이많이 드시길.., ㅋㅋㅋㅋ

 

개인양념장도 먼가 특이한 느낌이다.

들깨가루같은거 막 뿌려져 있고, ㅋ

비법양념장인듯 ㅋ

 

 

 

 

 

 

요렇게 부들부들 계란찜도 나온다.

 

 

막 폭탄계란찜 이런건 아닌데

부드럽게 술술 넘어간다.

완전 부들부들~ㅋㅋ

 

 

 

 

신선신선 야채들도 나오고

 

 

 

 

야채와 함께

약간 밑간이 되어 있는

선도 좋아보이는 고기들이

 

!!!

 

 

걍 보기만 해도 질이 좋아 보인다

완전 신선해 보이는 고기들!!!

 

 

칼집도 나잇고,

밑간도 되어 있어서 맛나 보인다.

빨리 구어먹자! ㅋㅋ

 

 

 

 

원래 연탄불이었다는데

주변에서 항의가 들어와서

요런 불판으로 바꿧다고 하셧다.

 

연탄에 먹어도 존맛탱이엇겟지만

고기는 다 맛있으닌까!!!

 

빨리 구어먹고싶다!!!

 

 

 

 

 

고기가빨리 구어져야 하는데....

.

.

.

가스가 약해서,

원래 저런 핏기 없이 

한방에 촥촥! 하고 구었어야 하는데....

 

암턴, 

가스 바꾸고

다시 퐈이아!!!!

 

캐서

 

 

 

잘 구어진 고기를

일케 특제소스에 찍어서

부추랑도 먹고,

 

 

 

 

구운마늘이랑

상추랑 쌈도 싸먹고!

 

 

잘익은 묵은지랑도

싸가지고 먹고!

 

 

담백하니

고기랑 마늘만 해서 먹고!

 

 

 

 

고기는 끊이지 않게

한쪽으로 밀쳐내고

계속 꾸어주고!

 

 

이렇게 계쏙 먹었다.

 

 

일단 고기 자체가 좋아서 인지

진자 그냥 고기만 먹어도 맛있었다.

근데 특제소스도 특제소스고,

저 부추절임이랑 먹으니

먼가 더 건강하고 맛있는 느낌!! ㅋ

씹는맛도 더 있고,

 

진짜 입에 넣으면 고기 좋은게 확 느껴진다.

씹는 씹감이 다르다

탱글탱글 하면서,

육즙도 퐝퐝! ㅋㅋㅋ

 

 

 

소스맛을 설명하자면,

음 첨 먹어보는 듯한데

약간 익숙한듯한 느낌도 있고,

 

간장?이 베이스 같긴 하다.

먼가 라면스프같은 느낌도 나고 ㅋㅋㅋ

막 그런 건강을 헤치는 느낌의 맛은 아니다.

 

아무튼 짭짜래 하니 당기는 맛!

 

 

 

 

 

 

먹고 가브리살 추가!!!

탱글탱글!!

쫀득쫀득!

식감도 좋고,

 

같이 가셧던 분중에

그 고기 해체작업하는??

그런거 조금 배우신 분이 잇는데

고기 질 좋다며 인정하셧다.

 

실제로 주인분께서도

그 해체작업을 직접 몇년동안 하셨다고 한다.

 

 

그래서 더 믿을수 있고,

질좋은 고기를 판매하시는 지도 ㅎㅎ

역시 괜히 질이 좋은 고기가 아니었다.

배우신분이셨다.

 

역시 사람은 뭐든 배워야 하는거라며...

이렇게 배우신분이 주시는 질좋은 고기! ㅋㅋ

감사드린다.

 

 

 

 

 

2차전 시작!

불판을 갈고,

고기를 다시 불판에 올리고

익기를 기다렸다.

 

 

 

 

요렇게 2차때는 김치도 함게 구어서

먹었다.

 

돼지고기랑 찰떡궁합 ㅋ

익은김치! ㅋㅋ

 

 

 

이렇게 끝은 아니고,

이집의 별미!

 

라면!

 

라면도 꼭 먹어야 한다며,

 

배는 불럿지만

라면 2개를 주문했다.

 

 

 

 

비주얼부터 장난이 아니다.

그냥 일반 라면이 아님.

또 라면끓이면 맛이는 양은냄비에다

끓여져가지고

더 침샘을 자극한다. 

 

 

 

 

 

일케 막 꽃게도 들어가고

바지락도 들어간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라멘!

 

진짜 국물이 짱 시원했다.

 

 

 

 

 

거기다 면발은 을매나 꼬들거리는지,

사진에서도 어느정도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정말 막

찰랑찰랑!!

~~

찰랑거리는 면발이었다.

 

라면 끓이는 기술이 보통이 아니셧다.

 

 

진짜 배불렀는데

라면까지 깨끗하게 클리어했다. ㅋ

 

진짜 여기서 고기먹고

라면도 꼭 먹어야함 ㅋㅋㅋ

안먹으면 섭한 라면 ㅋ

 

 

 

암튼 겁나게 맛나게 먹었다.

진짜 고기자체 질도 넘나 좋은걸 쓰시고,

(고기질 좋다는 말만 백번쓴듯..ㅋㅋ

근데 진짜 그만큼 고기가 짱짱 좋다)

 

반찬들도 하나하나 다 맛잇고

 

왜 꼭 이 맛잇는 집을

함께 먹어야 한다고 했는지

알것 같은 맛이었다.

 

정말 베리베리 만족쓰.

 

 

 

분위기도

막 포장마차 느낌쓰도 나면서

또 막 캐릭터랑 애니메이션 포스터 피규어 이런것때메

막 귀여운 느낌쓰도 나면서 ㅋㅋ

암튼 분위기도 괜춘했다.

 

 

 

 

 

 

마지막으로

정확한 정보가 적혀있는 명함으로!

중기님이 일케 들고 잇는것 처럼 찍다가

앞면은 중기님 초점 나가고,

뒷면은 명함 초첨 나감..ㅎㅎ

 

암튼 광주 시내 충장로에서 가까운 천변쪽에 위치한

맛있는 구이 전문점!

알리!

알리 알라셩 알라리 알라.